홍보 및 보도자료
코로나 19확산으로 굳게 닫혔던 충남도 안전체험관 문이 180일 만에 다시 열린다. 충남소방본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지난해 8월부터 휴관했던 체험관을 18일부터 재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24일 본청, 직속기관 및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충청남도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충남안전체험관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안전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은 행정중심복합도시에 거주하는 시민과 함께 시민 참여형 안전체험 교육을 8월 20일(화)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은 지난 21일 체험관 회의실에서 재한 필리핀유학생협의회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세종소방서(서장 임동권)는 지난 12일 한국 119 소년단원으로 활동 중인 초등학생 76명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천안시에 소재한 안전체험관 견학 및 체험을 실시했다.
30일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충남안전체험관 방문객은 13만 1143명으로 집계됐다.
이번 2017 천안어린이안전체험 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골든벨 대회와 함께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의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는 점이다.
충남 안전체험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체험을 위한 특별이벤트(월요일 제외)를 운영한다.
충남도 안전체험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체험관을 찾은 어린 학생들에게 페이스페인팅을 해주고 있다.